갱신시키는 도구이면서 갱신된 모습 그 자체가 될 수 있다. 교회 갱신운동은 항상 근본으로 돌아가려는 열의를 가지고 시작되었고, 기독교 운동의 진수를 찾아내려는 목적으로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그런데 이런 갱신운동자들이 취했던 형태는 소그룹으로 부터 시작된 기도와 교제와 훈련이었다.
갱신, 보증금 우선변제, 소액보증금 최우선변제권인정, 임차권의 승계 등의 규정이 그러하다. 또한 이 법의 규정이 제 10조에서 볼수 있듯이,‘ 이 법의 규정에 위반된 약정으로서 임차인에게 불리한 것은 그 효력이 없다’는 편면적 강행규정이므로 이 법이 적용되지 아니한 경우, 예를 들면 대항력이
하나님의 교회는 말씀 위에 세워지고, 사도적 신앙 고백 위에 세워져야 하는 것이 교회 개척의 신학적 대 전제다. 교회를 개척하는 사람들은 철저한 복음적 신학에 입각한 목회 신학과 교회 운영을 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처음에 세워질 때 잘못된 신학과 인간적인 이상(理想)이나 성취욕으로
회복된 다윗성에 대해 가졌던 하얀 꿈과는 달리 다윗 계열의 어떤 후손도 이 성 위에 앉아 통치하지 못하였다는 점이다.
1.5 정체성 상실과 낙망
다윗 왕조의 부활이 무산되자 페르시아 제국 도처에 흩어져 살던 유다인들은 재건 사업에 과심을 잃게 되었고 각자 처소에 그대로 눌러 사는데 만족하였다
갱신, 섬김의 대안도 제시되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러한 대안들이 이루어지기 위한 근본적인 힘은 어디에서 오는가? 그것은 바로 기독교 핵심인 예배로부터 오는 것이다. 예배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계속해서 바라봐야 할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다.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
갱신 지향성이다. 교회사에 나타난 대부분의 공동체들은 교회가 세속화될 때마다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자 했던 교회 갱신 단체들이었다.
2. 공동체의 형태와 범위
공동체라는 것은 우선 외형적으로 가까운 공간에서 함께 사는 ‘공동 생활’, ‘확대 가족’, ‘재산 공유’, ‘단순 생활’등의 형태
막연히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라는 관념적인 것이 아니라 전생활을 통하여 영적, 정신적, 물질적 교제가 구체적으로 구현되는 실제적인 공동체적 삶이다. 셋째, 갱신 지향성이다. 교회사에 나타난 대부분의 공동체들은 교회가 세속화될 때마다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자 했던 교회 갱신 단체들이었다.
회복이 필요한 경우
㉧ 그 밖에 임차인이 임차인으로서의 의무를 현저히 위반하거나 임대차를 존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임차인의 계약갱신요구권은 최초의 임대차기간을 포함한 전제 임대차 기간이 5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행사할 수 있다.
④ 갱신되는 임대차는 전
01 유대교에서 기독교로, 독립된 자아를 찾다_ 예루살렘의 멸망(70년)
주후 60년에 로마의 강압 통치에 대한 유대인들의 분노는 마침내 폭발했다. 로마의 우산 아래 보호받고 있었던 그리스계 주민, 상인, 제국의 관료들과 유대인들의 관계는 개선되지 않았다. 로마는 자주 성전 보물창고를 약탈하여 미
회복
출 34 장은 하나님의 택한 백성들이 하나님 앞에서 말씀을 어기고, 하나님의 주신 언약을 깨트리면서 그들 스스로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져 갈 때,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백성을 향한 중보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하나님께서 먼저 그들에게 다가오시는 언약과 은총의 회복을 보여 주신다.
이러한 언